본문 바로가기

GTDLog TodoList V1.20 미리보기

2018.03.06 22:59 조회 수 511

안녕하세요 삼정입니다.

 

생각보다 다음버전을 기다려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그간 진행상황을 일부 공유드립니다.

 

큰 변경사항이 몇가지 있는데요. 제일 큰 변화는 기존 리스트 기반에서 날짜기반으로 바뀌었습니다.

기존에 단순 리스트형식을 잘 쓰셨던 분들과 날짜기반을 선호하시는 분들의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인데요.

 

복잡하지만 잘 쓰지 않을 기능들은 빼고,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으로 사용가능하도록 재구성 진행중입니다.

한마디로 넣을까 말까 하는 기능들은 빼고, 넣어야 하는 기능들은 강화하는 방향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물론 주관적인 생각에... ㅠ

 

 

1. 다음행동 리스트입니다.

달력을 추가하여 날짜기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태그도 추가되어서, 대기중 항목들의 대상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우측 바로가기 영역은 탭을 없애고 늘어놓아서 한눈에 확인가능하도록 했습니다.

 

01actionList.png

 

2. 매트릭스 리스트 입니다.

기존 전체 화면을 차지하던 메트릭스가 리스트 영역만 차지하여, 세부사항을 한번에 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02matrixList.png

 

3. 수집함입니다.

수집함은 GTD 기법에 입각하여 빠르게 할일을 분류하고, 필요할 경우 다음행동으로 재가공해 내도록 구성될 예정입니다.

 

03inbox.png

 

4.작업기록 (히스토리) 화면입니다.

선택한 기간동안 완료한 할일들을 일별로 구분하여 볼 수 있고, 하위항목의 일부만 완료된 항목이라도 모두 표시해 줍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업무일지를 작성하시는 데도 유용하시리라 생각합니다.

 

04historyList.png

 

배포를 하기에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 짬짬이 작업중입니다만, 너무 오랫동안 업데이트를 하지 못해서 죄송한 마음이네요.

기능추가는 그만하고 구현된 부분만 먼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관심에 항상 감사드립니다.